아이들 겨울놀이 서초구 양재천 얼음썰매장 개장

올해도 작년에 이어 서초구 양재천에는 얼음썰매장이 개장했습니다. 요몇일 한파로 인해 얼음이 아주 단단히 얼었는데요. 작년보다는 훨씬 깨끗하고 깔끔하게 정돈이 되어 설치가 된 느낌이었습니다. 하지만 얼음넓이는 좀 작아진듯한 느낌인데요. 얼음썰매장 넓이는 가로 40미터, 길이 80미터로 이루어 졌습니다.



서초구 양재천 얼음썰매장 위치를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위치는 정확하게 양재천 지류 합류부 있는 형촌천 끝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서초네이처힐아파트 6단지내 예인교회 옆에 얼음썰매장으로 들어가는 입구가 있으니 그쪽으로 들어오시면 됩니다.

서초구 양재천 얼음썰매장 개장기간은 2018년 12월 28일부터 2019년 2월 10일까지 입니다.

개장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입니다.

"서초구 양재천 얼음썰매장 개장"

개장기간 : 2018. 12. 28. ~ 2019. 2. 10.

개장시간 : 오전 10:00 ~ 오후 5:00

썰매이용료 : 1,000원

주차가능, 간단한 간식류 판매



주차도 약 몇십대 가능하니 차량을 가지고 오셔도 됩니다. 단 아파트 단지내 이면도로는 단속 대상이니 꼭 주차장에  차량을 주차하셔야 합니다.

얼음썰매장 이용은 반드시 썰매를 대여하셔야 합니다. 썰매대여료는 1,000원인데 보통 아이들이 썰매를 대여하고 어른들은 썰매끌어줘야 되니 무료이용가능합니다. 단 어른도 썰매를 타실려면 대여료를 내고 썰매를 대여하셔야 합니다.

개인썰매는 가져가실수 없구요. 썰매를 한번 대여받으면 손목에 띠를 채워주고 하루종일 타실수 있습니다. 썰매는 옛날 나무썰매이고 어른들이 끌어줄 수 있는 끈 있는 썰매와, 아이들이 꼬챙이를 가지고 탈수 있는 끈없는 썰매 두종류가 있습니다. 썰매는 언제든 바꿔가지며 탈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 헬멧도 같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끔 카드단말기가 안될때가 있으니 반드시 현금 챙겨가셔야 합니다. 제가 간 날도 카드단말기가 안되 현금 찾으러 가신분도 계셨습니다.

 



양재천 얼음썰매장 이용은 아이들의 안전과 얼음썰매장 정리를 위해 매시간 45분 이용하고 15분 휴식입니다. 제가 간날도 한낮에도 영하 8도여서 너무 오래 놀면 감기에 걸릴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따뜻한 난로가 있는 휴게소에 들어가 간식타임을 가졌습니다. 아마도 운영측면에서 15분 휴식시간은 간식을 먹는 시간 같았습니다.

 

호떡을 파는 차량도 와있었고 휴게소 내에는 라면, 오뎅, 떡뽁이, 음료수도 팔았고 그외 민속제기, 장갑 등도 같이 팔고 있습니다. 15분간의 휴식이 끝나면 또 아이들은 썰매를 타는데 아빠들이 아이들을 데려온 분도 계시고, 엄마나 할머니하고도 같이 오네요. 아마도 서초네이처힐이나 주변 LH에 사시는분들이 주로 오실것 같네요. 이곳이 주로 아이들이 많이 사는 세대라 더 그럴것 같네요.



썰매타는게 질리면 썰매장 옆에 꼬마기차도 있습니다. 이용료는 2,000원인데 기차운영하시는분이 많이 태워준다니 이용하셔도 될거 같습니다. 제가 갔을때는 아무도 타지는 않더라구요.

 

썰매는 약 2시간 정도 타면 재미가 바닥 납니다. 물론 아빠의 체력도 방전되구요. 1시간은 끌어주느라 힘들고, 1시간은 저혼자 탄다고 하는데 뒤에서 또 밀어줘야 된데다 거의 엎드려서 밀어줘야 되니 허리가 완전가네요. 중간에 휴식시간에 그나마 다행히 간식시간이 있어 뭐라도 먹을수 있으니 다행입니다. 다행히도 아이들이 2시간 정도 타면 지루해 합니다. 우리 아이도 2시간 타니 집에가자고 하네요.

겨울에 추워 집에만 있지말고 바깥에 나와 이렇게 썰매라도 탈수 있으니 좋네요. 여름에는 수영장, 겨울엔 얼음썰매장이 근처에 있으니 저렴하게 아이들 바깥에서 놀수 있는 기회가 되니 좋습니다. 주말이나 평일 오후에 시간이 되시면 아이들과 같이 놀아줘도 좋을거 같습니다.



 그럼 올한해도 새해 복많이 받으시고 아이들과 즐겁게 보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