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노트] 엄마 아빠 우리아이 어린이집 키즈노트 사용법



엊그제 둘째 아들녀석의 어린이집 졸업식이 있었습니다.

이제 초등학교에 입학하는데 시원섭섭 하기도 합니다.

곧 품안의 자식을 벗어나 세상속으로 날아가겠죠.

그동안 어린이집 소통의 장이었던 키즈노트도 앨범제작을 끝으로 접속할 일이 없어질거 같습니다.

그래서 그동안 키즈노트를 사용한 방법을 잊어먹기 전에

이제 막 시작하시는 분들께 남기려고 사용후기를 남겨볼려고 합니다.

우선 아이가 어린이집에 입소하면 해당 어린이 집에서는 키즈노트 사용에 대한 안내문을 보내주게 됩니다. 그곳에 보면 설치방법이나 사용방법이 자세하게 나오니 그대로 따라해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없을 때를 대비해서 이 글을 참고하셔도 될거 같습니다.



1. 키즈노트 어플 설치

안드로이드폰이나 아이폰에서 어플 검색하는 곳으로 가셔서 '키즈노트' 라고 검색하신 후 다운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엄마, 아빠 또는 그외 가족분도 키즈노트를 사용하시기 위해서는 모두 어플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2. 회원가입 후 로그인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분이 회원가입을 우선 해주세요. 보통은 엄마가 가장 많이 사용하니 엄마가 대표로 회원가입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내정보 들어가셔서 자녀추가를 선택해 어린이집에 다니는 해당 자녀를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자녀 추가로 어린이집에 다니는 둘째, 세째 자녀도 등록이 가능합니다.

다른 가족분들은 자기 핸드폰에 키즈노트를 다운받은 후 엄마가 즉 대표로 가입한 분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 해주신후 호칭설정으로 들어가셔서 호칭을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호칭은 아빠, 할머니, 할아버지 등 맞게 설정해주시면 되고 5명까지 가능합니다.



3. 키즈노트 메인메뉴 확인

키즈노트의 홈페이지는 매우 간결합니다. 알림장, 공지사항, 앨범, 일정표, 투약의뢰서, 귀가동의서 등 아이에 대한 정보와 함께 선생님과도 그때 그때 소통할 수 있는 간결하고 사용편리한 매뉴로 이루어졌습니다.

또한 하단매뉴에는 포토몰과 스토어가 있어 앨번에 있는 우리아이의 사진을 모아서 바로 포토북을 만들 수도 있고 어린아이가 필요한 물품등을 구매할 수 있는 스토어로도 바로 이어질 수 있어 편리합니다.

가. 알림장 :

원에서 가정으로, 가정에서 원으로를 제목으로 해당 반학생의 선생님이 글을 남겨주시기도 하고 공지사항도 전달됩니다. 또한 가정에서 아이의 컨디션이나 숙제 아이에 대한 정보를 선생님에게 전달해줄수 있는 매뉴와 함께 그 정보에 대한 대화창이 있어 즉각 선생님과 소통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나. 공지사항

공지사항은 원에서 가정으로 단체로 전달하는 안내문입니다. 즉 아이의 개인적인 일들은 알림장에서 나눠주시면 되고 원에서 부모님 단체에게 공지하는 사항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다. 앨범

앨범에는 어린이집 생활을 하면서 선생님들이 그때 그때 이벤트가 있을때 찍은 사진과 동영상을 올려주시는 곳입니다. 일정표처럼 일시가 나와있고 우리아이 사진만 올라와 있으니 편리합니다. 나중에 사진몰에서 바로 일정기간동안 선택하면 바로 포토북으로도 제작되 보내줍니다. 즉 일일이 다운받아 작업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라. 일정표

어린이집의 해당월의 전체 일정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일정표만 확인하면 우리아이 행사나 부모님 행사등에 잊어먹고 참석하지 않을 일은 없겠죠.

마. 투약의뢰서 작성

우리 아이가 감기등으로 어린이집에서도 약을 먹어야 할때 반드시 투약의뢰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투약의뢰서 매뉴로 들어가셔서 작성 버튼을 누르면 내용을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증상, 투약내용에 약종류, 용량, 횟수 등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선생님은 이 투약의뢰서를 보고 아이에게 약을 정확한 시간에 주시니 약을 복용할 때는 잊지마시고 적어주셔야 합니다.



바. 귀가동의서 작성

보통 아이들이 어린이집이 끝나고 태권도나 피아노 등 학원을 다니는데 이때 선생님이 아이들을 데려가기 위해서는 반드시 귀가동의서 내용을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귀가시에 부모님이 아니면 아이를 내어줄수 없으니 혹시 아이들이 부모님이 아닌 다른분이 아이를 귀가시킨다면 반드시 귀가동의서를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키즈노트 메인메뉴 내용을 알아봤습니다.

아빠인 저도 자주 사용했으니 사용하시는데 별 어려움은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앨범에는 수많은 우리아이 사진이 들어있습니다.

이 사진들을 일일이 다운받아 컴퓨터에 저장만 해놓지 꺼내서 볼일이 별로 없습니다.

일일이 다운받는것도 일이고 이 사진을 이용해서 인화나 포토북을 만드는건 더욱 엄두가 안나죠

그래서 키즈노트에서는 이것을 한방에 해결해 주었습니다.



키즈노트 앨범사진 포토북 만들기 

키즈노트 메인메뉴에서 포토몰로 들어가시면 포토몰 매뉴가 나옵니다. 그럼 그곳에서 키즈노트북 만들기 메뉴로 들어가시면 기간 설정하고 해당 이벤트가 있는 날을 클릭해서 들어가셔서 사진 선택 또는 해제만 해주시면 자동으로 앨범이 제작됩니다.

내가 사진을 편집할 일도 없고, 또한 일일이 레이어를 수정해 주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앨범사진 기간과 사진 선택만 해주시면 바로 포토북 앨범이 제작됩니다.

단점으로는 레이어를 일일이 수정할 수 없기 때문에 사진사이즈로 설정할 수 없고 페이지 수정도 안된다는 단점이 있지만 어차피 수백장이 되는 사진을 일일이 수정할 수 없기 때문에 꼭 단점이라고 할수는 없겠네요.

포토북은 10~20분이면 충분합니다. 그 시간도 어차피 사진 골라내는 작업이 대부분의 시간을 차지합니다.

저도 1년치 사진을 포토북으로 맡겼습니다.

드디어 포토북 제작한 앨범이 도착했습니다.

의뢰하면 보통 5일 정도 걸리는것 같습니다.

택배로 도착했고 종이박스로 포장이 되어있습니다.

아주꼼꼼하게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종이박스 안에 에어비닐과 앨범박스까지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다음에 보이는 앨범하드박스는 무료는 아니고 같이 주문해야합니다.

추가비용이 조금 들어갑니다.

앨번은 앨범박스안에 포함이 되어 배송이 됩니다.

1년치 사진을 맡겼는데 앨범박스에 비해 포토북 앨범이 얇네요.

1년치 사진을 모은 앨범인데 의외로 앨범이 얇습니다.

앨범을 열어보기 전까지는 몰랐는데 앨범을 열어보니 조금은 실망입니다.

앨범은 날짜별로 사진이 출력되어 있습니다.

날짜별로 나와서 좋지만 사진 퀄리티는 많이 떨어집니다.

두꺼운 A4 용지에 출력해놓은 듯한 사진 품질입니다.

사진 사이즈도 작은 편이어서 포토북 품질에는 좀 실망했습니다.

가격이라도 싸면 모르겠지만 4만원이 넘는 가격에 제작했는데

제가 2만원에 제작한 포토북보다 퀄리티가 떨어지니 많이 아쉽네요.

하지만 다행히도 아들녀석은 좋아하네요

친구들 모습 보면서 1년전 일을 아빠한테 설명해주느라 열심이네요.

가격은 좀 비싸고 가성비도 떨어지지만

빠른시간안에 컴퓨터에서 의미없이 삭제될 사진보다는 훨씬 나은 선택이었습니다.

아이가 좋아하고 어릴적 어린이집 생활 사진을 모아놓은 사진첩이 있으니 그걸로 위안을 삼아야겠습니다.



2018년 앨범을 만들었으니

이제 2019년 앨범과 졸업사진을 만들어야 겠습니다.

2019년은 사진이 많지 않으니 사진 다운 받고 졸업사진과 함께 개인적으로 포토북 앨범을 제작해야 겠습니다.

보통은 스냅스 포토북을 이용하지만 다른 사이트 포토북 제작업체를 찾아서 이번에는 그곳에 맡겨볼려고 합니다.

졸업식 포토북 앨범이 제작되는데로 글 올려놓겠습니다.

지금까지 키즈노트 사용법과 키즈노트에서 앨범사진을 이용한 포토북 만들기 였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