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는 항상 예고를 하고 찾아오는것 같습니다. 차량 구매후 얼마되지 않아 본넷에 큼지막한 돌빵 흠집이 나서 볼때마다 보기가 안좋았는데, 지난 주말 당직근무 후 시내 병원갔다오면서 그만 주차장에서 생각지도 못하게 후진하면서 다른 차량에 부딪치고 말았습니다. 아마도 잠을 못자고 당직 선 상태에서 감기로 병원까지 갔다오다보니 후진때 상황을 주시못하고 아무생각없이 후진하다가 발생한 일이었습니다.

상대방차는 ef쏘나타로 앞범버에 검정색 스크래치와 함께 라이트에도 스크래치가 발생했습니다. 범버가 깨진건 아니고 다소 흠집이 갔지만 연식이 된차량이라 그대로 타도 무방할거 같았습니다. 그래서 운전자분께 전화드리고 생각해보시고 결정내려달라 했습니다.

제차는 피해가 좀 심했습니다. 하단 범버와 리플렉터가 깨지고 상단범버는 찌그러졌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충격으로 뒷문과 휀더쪽 강판에 단차도 발생했습니다.
​​


사실 상대방차가 돈이 얼마 안들면 할증 안붙게 사고접수 안하고 현금처리 할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사람마음이 다 같진 않은거 같습니다. 사고접수 후에 상대방은 범버와 라이트를 교체하셔서 60여만원 정도 들어갔습니다. 해서 저도 어쩔수 없이 사고접수하고 수리를 해야했습니다.

먼저 볼보센터에 견적을 받아보았습니다. 아직 구입한지 얼마인된 차량이라 정식 센터가 아닌 다른곳에서 수리를 하는게 썩 내키지 않아서 볼보서비스센터에서 견적을 받아보았습니다.
그리고는 차량을 구매한 볼보 딜러분께 전화드려 자초지정을 이야기하고 도움을 청해봤습니다. 그랬더니 서비스센터보다는 업계에서 잘알려진 외주업체를 소개시켜 주셨습니다.
역시 정비가격으로만 보면 외부업체가 볼보서비스센터 보다는 절반정도 가격차이가 났습니다. 물론 볼보서비스센터에서도 사고담당 수리 컨설턴트 분이 계셔서 흥정을 하면 2-30% 는 깍을수 있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가격도 물론 관심이었지만 신뢰도도 중요한 결정요소입니다. 공식센터가 믿음이 훨씬 갔지만 딜러분이 볼보차량 서비스 잘하는곳이니 걱정말고 맡기라는 말도 어느정도는 믿음이 갔기에 외부업체에 맡기기로 하였습니다.
외부업체에서는 차량이 있는곳까지 딜리버리 서비스도 해주시고 차량도 전체적으로 점검해주십니다. 차량 가져가시기 전에 차량을 점검하고 저도 단차가 생겼다는걸 그때 알게 되었습니다. 사고난 차량에 대해 꼼꼼히 확인해주셨습니다. 그런점에선 센터보다 더 믿음이 가긴했습니다. 센터에서는 사고난 부위만 보셨거든요.
그렇게 4일이 지나고 다시 회사에서 차량을 받았는데 아주 깔끔하게 수리되어 왔습니다.


<



우려했던 거와는 달리 깨끗하게 수리되었고 단차도 조정이 되었습니다. 또한 개인부담 추가로 본넷도 판금도색을해서 다른 부위와 색깔 차이 없이 말끔히 도색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 볼보센터비용보다는 훨씬 저렴하게 수리가 되었고 보험료도 할증안되는 범위내에서 비용이 청구가 되었습니다. 또한 본넷에 대한 추가비용도 저렴하게 판금도색을 할 수 있었습니다.

딜러분께서 말하셨듯이 볼보차량을 전문적으로 정비하시는 곳이다고 하니 다음에도 믿고 맡길수 있으리라 봅니다. 정비업체는 시온모터스(zion motors) 입니다.
딜러분은 신사볼보전시장에 이대리님 이십니다. 혹시 차량 정비 또는 구매의사가 있으신분은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주실겁니다.

이상 사고 후기였습니다. 모두들 안전운전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