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송동공원 물놀이장 개장"



서초구 우면동 서초힐스 아파트 옆 송동공원에 아이들을 위한 물놀이장이 들어섰습니다. 여름이면 양재천변 물놀이장이 있어 항상 아이들과 그곳에 가곤 했는데 공사가 시작 된 이후로 가지를 못하고 있었는데 집금처에 물놀이장이 생겨 아이들과 같이 갔다와봤습니다. 양재천변 수영장에 비하면 송동공원 물놀이장은 아주 작은 규모입니다. 수영장이라기 보다는 아이들 물놀이장이 맞습니다.

송동공원 물놀이장은 7.13.(금) ~ 8.19.(일) 개장하며 개장시간은 10:00 ~ 18:00 까지 입니다. 평일 주말 모두 시간은 동일합니다.

그리고 물놀이 시간은 매시간마다 10분씩 휴식입니다. 휴일은 매 15분씩 휴식합니다.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서 휴식시간은 꼭 지켜줘야 할듯합니다. 장시간 물놀이 시 체력저하 및 저체온증, 감기등에 노출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수영복, 수영모 필수 이며 신발 또는 아쿠아슈즈 등도 출입시 벗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6세이하 저녀는 풀장 입장 시 부모가 같이 동반하셔야 합니다.



송동공원 물놀이장은 두개의 풀로 되어 있습니다. 한개는 약 1미터10센티 정도 되는 수영장이 있고 한개는 약 60센티미터 되는 수심에 높이 2미터 정도 되는 미끄럼틀이 있습니다. 아이들이 차례차례 내려올 수 있도록 지도해 주시는 안전요원도 있습니다. 아이들은 대부분 초등학생 이하로 큰아이들이 놀기에는 규모가 작은 편입니다. 얼마전까진 수영장 위에 천막이 없어 완전 뙤약볕에 아이들이 그대로 노출이 되었는데 얼마전 구청장님께 말씀드렸더니 천막을 일부 쳐주셨습니다. 그래서 그나마 그늘진 곳에서 물놀이를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물놀이 후 배가 출출할 때에 무언가 간식거리를 먹어야 되는데요 조그마한 간이 매점도 운영합니다. 핫도그, 어묵, 사발면, 식혜, 음료수 등등 잠깐 쉬면서 출출해진 배도 채울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은 물놀이 할때 부모님들은 천막 밑에 돗자리를 깔고 누우셔서 쉬어도 됩니다. 아버지들도 일부 나오셔서 천막 밑에서 쉬고들 계시더군요.

탈의장도 갖추고 있지만 샤워시설은 없습니다. 풀장 이용시간이 끝나고 10분 쉬는시간에 아이들은 바로 옆 조그마한 분수대에서 뛰어놀고 있기도 합니다.

위치는 서초네이처힐아파트에서 길건너 과천방향이고 서초힐스아파트 지하주차장이나 지상주차장 쪽에서 송동공원 이정표 보시고 오신다면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아마도 서초구 우면동이나 과천쪽에서 사시는 분들은 양재천변 따라서 오시면 쉽게 접근가능한 곳입니다. 주말에 한번쯤 시간날때 아이들과 즐거운 한때를 보내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