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통증 스티렌투엑스정, 노시셉톨 처방후기



두달전부터 엄지손가락 뼈마디 중간이 누르면 아프고 구부릴때 아프기까지 합니다.

곰곰히 손가락을 부디친적이 없는지 생각해 봤지만 전혀 생각이 나질 않습니다.

두달이 지났지만 전혀 통증이 사라지지 않아 결국 정형외과를 찾아가 보기로 했습니다.

뼈에 이상이 있는지 아니면 인대나 다른 것들에 의한 통증인지 궁금했기 때문입니다.

직장이 서초 근처이다보니 서초 주변에 정형외과를 찾아봤습니다.

나름 잘본다는 서초 양재역 부근에 있는 예루살렘 정형외과를 찾아가 보기로 했습니다.

과거 허리때문에 양재역에 있는 참좋은 정형외과를 찾았었는데 이번에는 예루살렘 정형외과를 가보기로 했습니다.



■ 예루살렘 정형외과 방문후기

예루살렘 정형외과는 양재역  8번 출구로 나와 큰 대로변 뒤쪽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참좋은 정형외과는 9번출구 파리바게트 건물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예루살렘 정형외과는 지하 1층 지상 5층 건물에 물리치료실과 방사선검사실을 갖춘 정형외과입니다.

진료시간평일 08:30 ~ 17:30 

토요일은 08:30 ~ 13:00 이며 일요일과 공휴일은 쉽니다.

마감 30분 전까지는 접수를 하셔야 진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차장은 건물 1층 필로티에 주차하실 수 있으나 주차대수가 몇대 안됩니다.

저는 그래서 서초구청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걸어 갔습니다. 

서초구청 내 주차장은 10분에 500원이며 최초 30분은 무료입니다.

서초구청에서 예루살렘정형외과 까지는 5분에서 10분 정도 걸립니다.



■ 손가락통증 치료 후기

왼쪽 엄지손가락 뼈마디 중간이 누르면 통증이 있고 구부려도 통증이 있어 나도 모르게 부딪혀 뼈가 잘못된건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두달전부터 아팠는데 낫겠지 하고 지난게 두달이 된거 같네요.

분명 두 엄지손가락을 비교해봐도 외관상으로는 전혀 붓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우선 의사선생님에게 증상을 말하자 예상대로 엑스레이를 촬영했습니다.

엑스레이는 2번 촬영했고 결과는 바로 나왔습니다.

의사선생님 말씀이 뼈에는 이상이 없다고 합니다. 아주 조그맣게 뼈조각이 보이긴 하는데 퇴행성 뼈조각으로 통증엔 영향이 없다고 알려주십니다.

그럼 인대나 다른 근육에 의한 통증이므로 약 3일먹고 진통을 완화해주는 연고 바르고 물리치료 받자고 하시네요.

손가락 통증 결론  

뼈에는 이상이 없고, 근육에 의한 통증으로 약 3일 처방, 연고 처방, 물리치료 3회



이렇게 저는 처방전을 받고 지하 1층 물리치료실로 향했습니다.

■ 파라핀 물리치료

물리치료실에서는 파라핀 치료를 받았습니다.

과거 잠깐동안 피아노 레슨을 받다가 손등 근육이 놀라서 물리치료를 받은 적이 있는데 그때도 파라핀 치료였습니다.

뜨겁게 데워진 파라핀 통안에 손을 담궜다가 빼고 하는 동작을 총 5회 실시한다음 파라핀이 마를때까지 1분 정도 기다렸다

손에서 굳은 파라핀을 떼어내고 다시 손을 담궜다가 빼고 파라핀을 벗기는 작업을 총 4번을 해야 했습니다.

이 물리치료가 끝나자 손가락에 있던 통증은 조금은 나아지는 느낌이었습니다.


▶ 파라핀 물리치료 효과 

옆에 앉아 계시는 물리치료 선생님께 이 파라핀 치료 효능에 대해 물어보니

파라핀 물리치료는 통증부위의 혈액순환을 향상시켜줘 통증부위 염증을 치료하고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인지 손가락 통증이 조금은 완화된 느낌이었습니다.



■ 통증완화 처방전; 아크로펜정, 스티렌투엑스정, 파라마셋세미정, 노시셉톨(NOCICEPTOL) 마사지겔

우선 처방전은 진통제 2알과 궤양 치료제 1알이 처방되었습니다.

소염진통제로 아크로펜정과 파라마셋세미정이 처방되고, 위장약으로 스티렌투엑스정이 처방되었습니다.

▶ 아크로펜정: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로 염증을 완화하고 진통제 역할을 합니다.

▶ 스티렌투엑스정: 다른 약을 같이 복용할때 위를 보호할 목적으로 궤양치료제를 넣는데 급만성위염의 위점막병변을 개선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파라마셋세미정: 진통제로써 중등도의 통증 경감 목적으로 사용되는 진통제 입니다.



▶ 노시셉톨(NOCICEPTOL) 마사지겔 

예루살렘 정형외과에서는 염증 완화연고로 병원에서 직접 저한테 준 연고입니다.

처방전을 통해 받은게 아니라 영수증을 저한테 의료소모품 거래명세서를 주시네요.

그래서 이 연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노시셉톨(NOCICEPTOL) 마사지겔 은 프랑스에서 인지도가 있는 국민겔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프랑스에 여행가시면 하나씩 사오는 이를테면 바르는 파스나 멘소레담 정도 되는 연고인거 같습니다.

프랑스 폴리디스에서 만들어지고 유니메이드 제약에서 완성품으로 국내에 들어오는 노시셉톨(NOCICEPTOL) 연고입니다.

용량은 총 40ml 로 의사선생님이 2주 안에 모두 바르라고 하십니다.

아침, 점심, 저녁 3회 바르라고 처방 해주시네요.

노시셉톨(NOCICEPTOL) 연고는 손가락에만 사용하는 건 아니고 심하거나 격한 운동을 한후 손목등이 아플때 멘소레담처럼 환부에 직접 바르면 된다고 합니다.

이 연고는 병원에서 만원에 판매되고 있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