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뚫어뻥 없이 막힌 변기 뚫기"



하루 생활중 화장실을 안가는 날은 없을 것입니다. 저희 집은 화장실이 자주 막히는 편입니다. 얼마전에도 아이들이 화장실을 가면 이녀석들이 장난치면서 화장지를 변기에 몰아 넣을때가 있습니다. 아이들이 7살 8살이니 장난을 쳐도 꼭 그렇게들 치네요..


그렇다보니 화장실 변기가 자주 막히는 데다 강하게 막혀서 고생한적이 있습니다. 다른 방 화장실에 다행히 예전에 쓰던 뚫어뻥이 있어서 그걸 활용해 뚫어보았는데 어지간히 힘을 주어도 뚫어지지가 않을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에서 변기 잘 뚫는법을 찾아봤는데 뚫어뻥에도 여러가지 종류가 있더군요.

       


 이렇게 다양한 종류가 있다니 새삼 놀랐습니다. 이외에도 액체를 붓어 변기를 뚫는 것도 있었는데요. 예전에 한번 사용한 바로는 시간도 많이 걸리고 효과도 그닥 없었습니다. 정작 빠른 시간에 제대로 변기를 뚫을수 있는것은 뚫어뻥 처럼 압력으로 변기 구멍에 막힌 이물질을 밀어내는 방법밖에는 없었습니다.

뚫어뻥으로도 잘 안뚫릴때는 한가지 방법이 더있습니다. 저도 예전에 어디서 본적이 있는거 같아 시도해 봤습니다.  예전 그 방송에서는 뚫어뻥이 없을때 뚫어뻥을 대신해서 긴급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었습니다.



바로 PET병을 이용하는 것이었습니다. 먼저 음료수 1.5리터 PET병을 구합니다. 아파트 재활용품 내놓는곳에 가보면 많이 있을겁니다. 아니면 급하게 음료수를 하나 사서 드셔도 됩니다.

이 PET병을 이용할 겁니다. 우선 비어있는 음료수 병의 머리부분을 가위나 칼로 잘라줍니다. 그리고 머리부분은 버립니다. 그려면 몸통부분만 남아있는데 이부분을 이용할 겁니다. 

우선 PET 구멍난쪽을 변기 구멍에 밀어넣어 딱 맞춘다음 손으로 변기구멍쪽으로 병을 밀어 넣어줍니다. 그러면 병안에는 공기가 들어있어 구멍쪽으로 그 압력을 밀어넣어 줍니다. 그럼 그 공기 압력으로 변기내 이물질이 제거되고 변기는 뚫리게 됩니다. 저도 몇번 이방법을 이용해봤는데 성공률 100% 입니다. 아무리 세게 막혀있더라도 이방법을 사용하면 쉽게 변기가 뚫리게 되어있습니다.

뚫어뻥이 집에 없어도 손쉽게 변기를 뚫을수 있는 방법이니 혹시 변기가 막히게 되면 써먹어보시기 바랍니다. PET병은 깨끗이 씻어서 다시 플라스틱 재활용품 수거함에 버려주세요. 이상 뚫어뻥 없이도 변기를 뚫을수 있는 방법이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