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여의도 불꽃축제 사진찍기 좋은 명당, 주차방법

2019년 여의도 불꽃축제가 10월5일 토요일 개최됩니다.

여의도 불꽃축제 정식명칭은 '서울 세계 불꽃축제' 로 한화에서 18년째 사회공헌 행사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저는 2005년부터 여의도 불꽃축제를 보러 갔는데 결혼하고 아이들이 생기면서 몇번 가지를 못했습니다.

예전에 아이들과 한강다리를 건너면서 잠깐 관람한적이 있는데 주차도 어렵고 춥기까지 해서 금세 돌아오곤 했습니다.

간단하게 2019 여의도 불꽃축제 행사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2019 여의도 불꽃축제 

1. 개최일자 

   - 10. 1.(화) ~ 10.4.(금) : 전시(13:00~20:00), 63빌딩 LED쇼(220:00~22:00)

   - 10.5.(토) 한화와 함께하는 2019 서울세계불꽃축제

2. 개최장소 :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

3. 교통편 : 주차방법, 대중교통 이용

일단 주차는 거의 불가능합니다. 여의도 한강공원 주차장은 행사당일 폐쇄될 예정이고, 주변 상가 또는 아파트는 외부 차량은 통제를 합니다.

가능하면 차를 놔두고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아이를 동반하거나 몸이 불편하신 분이 오실때는 차를 가지고 오셔야 겠죠.

그렇다고 하더라도 불꽃쇼 인근에 주차는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단 팁을 말씀드리면 여의도에서 떨어진 주변 한강공원 일대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조금 걸으셔야 겠지만 불꽃을 보기위해 여의도 한강공원까지 오지 않으셔도 되기 때문입니다. 여의도 63빌딩이 보이는 곳이라면 불꽃을 감상 하실 수 있기 때문이죠. 

또한 여의도 건너편 일대나 이촌동 주변에 주차를 하시고 강 건너편에서 구경을 하셔도 멋진 불꽃을 구경하실 수 있으니 여의도 주변에 주차를 해야겠다고 생각 안하시면 됩니다.

그외 여의도 한강공원까지 오시는 교통편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2019 여의도 불꽃축제 관람 시 준비물

여의도 불꽃축제는 10월에 개최하는 행사이고 강가에서 관람하기 때문에 밤에는 굉장히 춥습니다. 

특히 아이들이 있다면 따뜻하게 입혀 나오고 담요나 핫팩도 준비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장시간 기다려야 하므로 돗자리도 가지고 오시면 좋습니다.

많은 시간을 대기해야 하니 간식과 따뜻한 물도 준비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핸드폰 예비밧데리도 준비하셔야 합니다.

여의도 불꽃축제 준비물 : 긴팔옷 또는 잠바, 담요, 핫팩, 돗자리, 물과 간식, 핸드폰 예비밧데리


 ■ 2019 여의도 불꽃 축제 사진 찍기 좋은 명당

여의도 불꽃축제는 그야말로 사진찍기 좋은 광경입니다.

그래서 아마도 서울의 모든 취미 사진작가 분들은 이 장면을 담기 위해 이날 모두 한강변으로 오시는것 같습니다.

예전에 저도 카메라 가방에 삼각대 2개 들고 3시쯤 여의도가 강건너로 보이는 강변에 도착한적이 있는데 이미 명당자리는 없고 겨우 강가 옆에 삼각대 한대 펼칠수 있을정도에 자리를 잡고 촬영한적도 있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사진을 찍기 위해 나오시는 분들은 오전중에 나오셔서 명당자리를 잡으셔야 할겁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다른 분들과 겹치지 않고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장소는 없을까요?

찾아 보면 있습니다.

먼저 지도를 보시죠~

불꽃놀이 사진은 바람을 등지고 사진을 촬영해야 합니다.

만일 당일 바람이 많이 분다면 동쪽 한강대교, 멀리는 동작대교에서도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바람이 많이 불지 않는 다면 불꽃이 터질때 발생되는 연막에 불꽃이 가려 깨끗한 불꽃사진을 찍지 못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제가 한강대교에서 촬영할때 연막으로 인해 사진을 제대로 찍지 못했던 적도 있습니다.

그리고 특별한 장소로는 여의도 불꽃축제를 의외로 남산에서도 볼수 있습니다.

남산에서 한강이 보이는 방향으로 촬영을 하셔도 되고, 아니면 N타워에서 촬영하셔도 서울의 야경과 함께 멋진 사진을 담으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동부이촌동 쪽 동작대교 남단이나 온누리교회 쪽에서도 불꽃축제가 보입니다. 

아니면 여의도 건너편쪽 상가 옥상에 접근할 수만 있으면 이곳도 또한 명당이 될수 있겠어요



 ■ 2019 여의도 불꽃 축제 사진 찍는법   

불꽃사진은 상당히 찍기 힘든 주제입니다. 

그리고 카메라도 DSLR 이거나 빛에 대한 감도가 좋은 핸드폰이어야 좋은 사진을 찍을수 있습니다.

어두워지면 본격적인 촬영에 앞서 꼭 테스트 사진을 찍어보셔야 합니다.

어두워져 불켜진 63빌딩을 배경으로 ISO 400 ~ 800, 조리개는 f8 ~ f13, 셔터스피드는 3~5초로 셋팅하고 사진을 찍어보세요

사진의 노출이 어둡다면 셔터스피드를 더 늘리고 밝다면 줄이는 등 테스트를 하시고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셔터스피드를 3초 이상 설정하기 때문에 카메라 삼각대는 필수겠죠~

불꽃 앞에 인물을 배치하고 싶다면 촬영되는 동안 사람은 안 움직이셔야 합니다.

인물에 플레쉬를 터뜨리거나 하면 사진 날립니다. 반드시 셔터스피드를 조종해가면서 사진을 찍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