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들이 좋아하는 와인 -  달콤한 와인 추천

"모스카토 다스티 스위트 와인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와인을 추천할려고 합니다. 곧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가 다가옵니다. 집에서 분위기 좋게 가볍게 마실수 있는 맛도 좋고 달콤한 와인을 추천합니다. 



특히 와인 중에서도 여자들이 좋아하는 와인, 달콤한 스위트 와인을 추천 드립니다.

예전에 제가 와인에 빠져서 프랑스 문화원에 불어를 배우러 다닐 때였습니다.  프랑스 문화원에서는 그해 첫 생산된 와인을 기념하기 위해 11월 첫째주에 보졸레누보 시음행사를 합니다. 그때 마셨던 와인은 상큼하면서 가벼운 맛인데다 타닌맛이 나는 떫은맛 이었습니다. 제 취향은 좀 아니었습니다. 




1. 아이스와인

그러다가 아이스 와인을 추천받아서 먹어본 맛은 그저 신세계 였습니다. 저 한테는 딱 맞는 과일향이 풍부하고 드라이하지 않으면서 적절한 스파클링도 포함 되있는데다 달콤하기까지 해서 정말 맛있었지만 비싼 와인이었습니다. 저렴하다고 하는 아이스 와인이 5~10만원 정도 하는데다 양이 그리 많지도 않아서 한모금 마실때마다 부담이 생기더군요.


2. 빌라엠(Villa M)

그러다가 이탈리아 와인인 빌라엠을 추천받았습니다. 빌라엠은 3만원대로 아이스와인에 비해 저렴하면서 과일향도 풍부하고, 샴페인처럼 스파클링에 버블도 아주 부드럽고 샴페인용 긴 유리잔에 따라 놓으면 버블이 잔을 따라 계속 올라오는게  분위기도 멋집니다. 또한 맛은 스위트한 맛으로 술을 잘못하는 사람에게 추천해줘도 과일주나 과일음료수처럼 맛있게 먹을수 있는 와인입니다.


이탈리아 와인 빌라엠을 즐겨 먹었지만 가격은 3만원대로 사실 자주 먹을수는 없는 부담 되는 가격이었습니다. 물론 빌라엠을 만드는 포도의 품종이 모스카토 품종인걸 알게 되었구요. 그래서 모스카토 품종으로 만든 다른 저렴한 와인을 찾아보니 의외로 아주 많은 와인종류들이 있었습니다.

이마트나 대형 마트에 가면 와인코너가 있는데 그곳에 가셔서 모스카토 포도 품종으로 만든 와인을 소개시켜달라고 하면 몇가지를 추천해주십니다. 그중에서 만원 전후로 선택하시면 가볍게 드실 수 있는 스파클링 와인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 모스카토 품종

주로 이탈리아 전역에서 재배되고 있는 모스카토(Moscato) 품종으로 옛날 고대부터 지중해 지역 전반에 골고루 분포되어 재배되는 포도품종 중에 하나 입니다. 모스카토 품종으로 생산된 포도주의 맛은 달고 순하며 아로마 향이 강한 화이트 포도주입니다. 그리고 스파클링 와인의 기본 품종이기도 합니다.

3. 모스카토 다스티(MOSCATO D'ASTI)

제가 먹어본 모스카토 품종의 와인중에서 모스카토 다스티라는 와인은 만원대에서 가장 가성비가 좋은 와인입니다. 빌라엠 보다는 스파클링이 약한편이지만  사과향이 풍부하며 스위트한 맛이면서도 상큼함 맛이 강한 편입니다.  빌라엠에 못지 않은 맛을 보여줍니다. 가격은 만오천원대입니다.

마개는 코르크형이라 와인전용 오프너가 있어야 개봉이 가능합니다.

 

그 다음으로 만원, 9,000원대 모스카토 와인은 종류가 많은 편이라 제가 먹어본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4. 펠리노(PERLINO) 모스카토

펠리노 모스카토는 이탈리아 산 화이트 스파클링 와인으로 알코올 도수는 6.5% 입니다. 맛은 앞에서 말한 모스카토 다스티나 빌라엠에 비해서 과일향이 별로 없습니다. 그리고 달콤함도 덜하고, 약간 더 쓴맛이 납니다. 아마 알코올 도수가 좀 있어서 그런거 같습니다. 스파클링 와인이라 버블상태는 좋습니다. 가격은 행사가격으로 9,800원에 구입했습니다. 마개는 코르크형이지만 샴페인처럼 생겨서 와인 전용 오프너가 필요 없습니다.



5. 미안더(MEANDER) 모스카토

미안도 모스카토는 와인 라벨에서 보듯이 남아프리카공화국 생산 스파클링 와인입니다. 모스카토가 이탈리아 등 유럽에서만 나오는줄 알았는데 사우스아프리카에서도 생산이 되는걸 알았네요. 미안도 모스카토는 화이트, 핑크도 나오네요. 알코올 도수는 5.5% 입니다.

제가 먹어본 맛은 달콤한 맛은 좀 덜합니다. 오히려 드라이한 맛이 더 나는 거 같아요. 그리고 과일향은 없는 편이고 스파클링에서 나오는 버블도 거의 없습니다. 사진에서 보듯이 버블이 잔에 붙어있다가 금방 없어지네요. 마개는 샴페인식 코르크형이라 와인전용 오프너가 없어도 개봉이 가능합니다. 가격은 이마트트레이더스에서 행사가격 9,800원에 구매했습니다.



 6. 발레벨보(VALLEBELBO) 모스카토 스푸만테(SPUMANTE)


발레벨보 모스카토 스푸만테는 이탈리아산 와인으로 스파클링 와인입니다. 복숭아 같은 과일향이 나며 달콤한 맛입니다. 또한 스파클링 와인으로 기포도 풍부한편입니다.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은 와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역시 마개는 샴페인식 코르크형이라 와인전용 오프너가 없어도 개봉이 가능하며 가격은 2만원 초반대인데 행사가격으로 만원대에 샀던 기억이 있습니다.

모스카토 와인은 대부분 달콤하며 과일향도 풍부해서 술에 약한 분이나 처음 와인을 접하는 분한테 쉽게 권해줄 수 있는 와인입니다. 특히 여성분들이 좋아할 만한 와인으로 식사전 에피타이저나 디저트 때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와인이면서 분위기를 돋을때도 사용할 수 있는 와인입니다.

기념일날이나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때 모스카토 와인으로 분위기를 잡아보면 어떨까요~



반응형

+ Recent posts